대 해킹 시대, 모두를 위한 사이버 보안 필독서
인간의 심리적 허점부터 코드 취약점까지, 모든 조직과 개인을 위한 사이버 보안의 전략적 사고와 구현을 목표로!
♣ '대 해킹 시대, 모두를 위한 사이버 보안 필독서' 세트 구성 도서
- 『기업과 고객을 파괴하는 해킹과 사이버 보안의 모든 것』
- 『모두를 위한 소프트웨어 보안 설계와 구현』
▶ 교보문고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7930358
▶ 예스24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54842953
▶ 알라딘 http://aladin.kr/p/XCZSJ
최근 기업의 해킹 사고 뉴스를 자주 보게 되는데, 그 어느 때보다도 보안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는 시점입니다.
보안에 대한 관심이 높은 독자분들을 위해 인간의 심리적 취약점에 초점을 맞춰, 전반적인 보안 마인드셋의 정립과 보안 전략을 점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업과 고객을 파괴하는 해킹과 사이버 보안의 모든 것』, 기술적인 코드 취약점에 초점을 맞춰 구체적인 보안 설계를 다루는 『모두를 위한 소프트웨어 설계와 구현』 도서를 세트로 구성했습니다.
- 전략적 사고부터 안전한 구현까지, 디지털 시대를 넘어 AI 시대를 맞이하는 모든 조직과 개인을 위한 필독서
- 디지털 인증서의 창시자, 사이버 보안 명예의 전당 헌액자를 비롯해 현대 보안 기술을 창시한 대가들에게 듣는 보안 클래스
- 인간의 심리적 허점부터 코드의 취약점까지 완벽하게 방어하는 보안 전략과 설계의 모든 것
- 빈발하는 대형 해킹 사고를 부르는 인간적 허점과 기술적 취약점 분석
『기업과 고객을 파괴하는 해킹과 사이버 보안의 모든 것』은 일반 보안 지식, 인간 심리, 기술 이슈, 데이터 이슈를 다루는 4개 부로 나뉘어 있으며, 총 175가지 이상의 속설과 편향, 오해를 다룹니다. 각 장은 비슷한 주제의 속설들을 묶어 주제별로 구성하고 유기적으로 연결합니다. 각 장을 따로 읽어도 좋고, 이어서 읽어도 좋은 구성으로, 각 장 내의 절 제목은 특정한 속설이나 주제를 나타냅니다.
각 절에서는 속설이나 오해를 설명하고 실제 사례를 몇 가지 제시하며 이를 어떻게 피해야 하는지 다룹니다. 취약점, 악성코드, 포렌식 등의 기술적인 내용도 다루며, 논리적 오류와 의사소통 등 우리의 사고방식과 의사결정이 사이버 보안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도 알아봅니다.
『모두를 위한 소프트웨어 설계와 구현』은 저자 로렌 콘펠더가 20여 년 동안 보안 업계에서 겪은 경험을 간결하고 세련되게 집약한 소프트웨어 보안 가이드로서, 소프트웨어 아키텍트, 디자이너, 개발자, IT 관리자를 비롯한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전문가를 위한 책입니다. 저자는 소프트웨어 설계 초기부터 보안을 내재화하고 전체 팀이 함께 프로세스에 참여할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핵심 보안 개념인 신뢰, 위협, 완화, 보안 설계 패턴, 암호화를 설명하며 1부를 시작하고, 2부에서는 보안을 염두에 두고 소프트웨어를 설계하고 검토하는 과정을 다룹니다. 마지막 3부에서는 C와 파이썬으로 작성된 다양한 코드 예제를 활용해 취약점이 만들어지는 코딩 결함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봅니다.
소프트웨어의 미래에 대한 현대적이고 실용적인 모범사례, 통찰, 아이디어가 담겨 있으므로, IT 분야에 종사하는 누구나 읽어야 하는 필독서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