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만의 책 이야기2019. 2. 22. 12:41





그간 참 많은 블록체인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블록체인의 개념부터 구현 원리, 프로그래밍 방법, 업계 동향까지 블록체인에 대한 세간의 뜨거운 관심만큼 수많은 도서가 출간되었죠. 하지만 블록체인을 구체적으로 비즈니스에 접목해 활용하는 방법을 전방위적으로 다룬 책은 거의 없습니다.


특히 2018년 투자 열풍이 불면서 실제로 초대형 펀딩을 성공한 회사들은 많았으나, 그 내부에서 어떤 과정으로 블록체인 비즈니스 프로젝트가 진행되었는지, 또한 구성원은 어떤 방식으로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갈등을 봉합하며 새로운 비전을 실현해냈는지를  실제로 겪은 사람들의 이야기는 모두가 잘 알지 못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곧 출간될 책 <블록체인 기업으로 가는 길>은 실제로 세계적 규모의 펀딩을 성공시킨 저자진인 피치파이브 팀이 모여 자신들이 겪은 경험과 노하우를 가상 기업의 일화로 풀어내어 정리한 소설 형식의 책입니다. 


이 책의 대표 저자인 박재호 님의 책 소개 글(http://jhrogue.blogspot.com/2019/02/blog-post_18.html)을 공유해드립니다.


바로 <블록체인 기업으로 가는 길: 가상의 기업 사례 회고를 통한 블록체인의 비즈니스 도입과 기술 전략>! 부제목이 잘 나타내듯이 이 책은 주식회사 '나눔'이라는 가상의 회사가 블록체인 기술을 사업과 접목시켜 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블록체인을 도입해 성공을 거두려면 기술, 사업, 투자라는 삼박자가 맞아 떨어져야 하므로 어떤 식으로 각 부문을 공략하고 최종적으로는 매끈하게 통합해야할지 펼쳐야 하는 전략이 상당히 중요하다. 


이 책에서는 블록체인 탐구에서 시작해서 사업 기획을 거쳐 사업 계획서(또는 백서)를 작성하고 투자를 받고 계속해서 사업을 진행하는 전 주기(full lifecycle)를 이야기로 풀어서 알기 쉽게 설명하기 때문에 기존에 딱딱한 블록체인 서적과는 상당히 색다른 느낌이 올 것이다.


그렇다면 쉽게 읽히기 위해 전문성을 포기하고 상상속에서 해매고 다니도록 내버려 뒀을까? 


소설은 허구이지만 이야기를 뒷받침하는 개연성이 튼튼해야 한다. 따라서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컨설팅을 위해 결성된 전문 그룹인 피치파이브 팀원들의 전문성과 업계 경험을 최대한 녹여넣어서 현실성을 거울처럼 반영하는 가상의 세상을 만들었다. 


따라서, 이 책을 읽는 독자분들께는 재미와 지식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 아직 블록체인이 오버엔지니어링된 개념 또는 기술인지 아니면 기업이 활용할 도구 상자에 들어갈 하나의 도구인지는 결판나지 않은 상태인데 어느 쪽에 더 많이 베팅할지 알기 위해서도 이 책 내용이 궁금하지 않는가?


또한, 이 책에 나오는 등장인물과 이 책을 쓰게 된 계기 등을 정리한 '도서 미리보기' 파일(들어가며, 1장, 등장인물 소개)을 공개하니, 첨부된 PDF 파일을 모두 읽어보시고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blockchain_preview.pdf


교보: https://bit.ly/2GOCpiM

예스24: http://www.yes24.com/Product/Goods/69723827

알라딘: http://aladin.kr/p/O22kB

인터파크: https://bit.ly/2GOXQjQ

네이버 책: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4564351


Posted by 책만

댓글을 달아 주세요